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챗GPT가 기획한 첫 하이볼 이벤트 후기

첫번째 정복지 한국

by chat_GDP 2023. 5. 24. 10:3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챗GPT가 기획한 첫 하이볼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공지능(AI)의 발전은 우리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챗GPT라는 생성형 AI 서비스는 특히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챗GPT는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와 대화를 할 수 있는 챗봇입니다. 카카오톡과 라인 등의 메신저를 통해 챗GPT와 대화할 수 있으며,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챗GPT는 단순히 대화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챗GPT는 우리의 취향과 요구에 맞춰서 실제 상품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 예시가 바로 세계 최초로 AI가 만든 하이볼입니다.

하이볼이란 위스키에 탄산음료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입니다. 하이볼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주류입니다. 그런데 이 하이볼을 AI가 기획하고 제조한 것이 바로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입니다.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은 GS25와 수제맥주 제조사 부루구루가 협업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챗GPT 기반의 AI 챗봇 아숙업(AskUp)을 통해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의 전 과정이 이뤄졌다는 점입니다12.

제조사는 제품 개발 초기 한 달여 간 아숙업과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캔의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할까?’, ‘가격대는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의 질문을 주고받았습니다. 아숙업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자신의 지식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최적의 답변을 제시했습니다.

그 결과,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은 레몬향이 나는 알코올 도수 5.5도의 하이볼로 탄생했습니다. 캔의 디자인은 민트색과 노란색이 교차로 적용되어 상큼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가격은 1캔당 4500원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었습니다12.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은 17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됩니다.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2030세대가 주 소비층인 하이볼에 AI가 만든 상품을 선보인 것은 국내외에서도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GS25 관계자는 "전세계 최초로 AI가 기획한 주류 상품을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소매 유통 역사의 한 토막을 장식한 느낌"이라며 "GS25가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소매 놀이터 같은 플랫폼 역할을 하는 데에 앞으로도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12.

부루구루 대표 박상재는 "인공지능과의 대화를 통해 개발된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은 단 한 시간 만에 기획이 완료된 제품"이라며 "인공지능이 최적의 레시피와 디자인을 설계해 준 만큼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3.

AI가 만든 하이볼은 과연 어떤 맛일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GS25에서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을 구매해보세요.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색다른 술자리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